발바닥 가시 박혔을 때 제거 방법 어느 병원 가야할까?

안녕하세요? 트위티 파파입니다.
얼마전에 집안 정리를 하다가 갑자기 발바닥이 따끔 거리는게 느껴졌습니다. 뭔가 딱딱한걸 밟았구나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는데 시간이 지나도 계속해서 발바닥이 따끔거리면서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가시라도 박혔나 하고 발바닥을 봤더니 까만 얇은 가시 같은게 보이더군요. 그래서 와이프가 가시를 빼준다고 요리조리 봤는데 가시가 얇아서 잘 안빠졌습니다. 그래서 그냥 포기하고 좀 있으면 빠지겠지하며 주말을 보냈습니다. 일욜일 오후 쯤 되니 가시가 박혀 있던 부분이 조금 붓고 염증이 생긴것처럼 너무 통증이 심해졌습니다.

가시 박혔을 때 제거 방법

가시가 박혀 통증을 느끼고 가시를 제거하는 방법들을 많이 검색 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많은 블로그나 알려진 민간요법에 의하면 가시 박혔을 때 제거 방법들이 다양하게 있는데 대표적으로 핀셋으로 제거하기, 신용카드로 가시 부분 밀어서 제거하기, 감자나 바나나껍질을 환부에 붙인 후 가시 제거하기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민간요법은 추가적인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고, 오히려 가시가 더욱 깊숙하게 박히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만, 가시가 박힌 직후 가시 부분이 피부 표면으로 보이는 경우, 핀셋과 같은 도구를 깨끗하게 소독한 후 가시만 잡고 제거하는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며, 가시가 피부 표면 속으로 들어간 경우에는 가시가 더욱 깊숙하게 박히지 않도록 주의하며 가까운 병원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시 박혔을 때 어느 병원을 가야 할까?

저는 가시가 박힌 직후 와이프 말을 듣지 않고 며칠을 그냥 두었는데 그러다 보니 해당 부위에 염증이 생기고 곪아버려 통증이 심하게 느껴졌습니다. 사실 가시를 제거하기 위해서 병원을 간다는 것도 조금은 창피하기도 하고 뭘 이런걸로 병원을 가나 하는 안일한 생각을 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무엇보다 가시가 박히면 어느 병원을 가서 제거해야하지? 라는 질문에 선뜻 답이 떠오르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며칠을 고생하다가 가시 박혔을 때 가는 병원을 검색해 보았고, 피부과나 가정의학과, 정형외과에서 제거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곧바로 근처에 있는 피부과를 찾아서 발바닥에 가시에 박혔다고 하니 레이저실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제가 검색을 했을 때 확인했던 것은 레이저로 가시를 제거하고 제거한 부위에 새 살이 돋게하는 치료법으로 제거를 했었습니다.

저도 당연히 레이저로 가시를 제거하겠구나 하고 누워서 기다렸고 담당 의사가 제 발바닥을 보더니 사정없이 핀셋 같은 것으로 제 발바닥을 마구 마구 잡아 뜯는 느낌이 나도록 무언가를 떼어내었습니다. 발바닥이라 통증이 그렇게 심하지는 않았지만 묘한 느낌이 들었고 얼마 후 다 제거 했으니 소독하고 반창고를 붙여달라는 의사의 말을 들었습니다. 또한 예상하지 못한 말을 들었는데 제 발바닥에 있던 것은 가시가 아니라 바로 눈썹이나 머리카락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털이 박혀 찾아온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가시가 피부 표면이나 피부 안쪽에 박히는 경우가 많다보니, 병원을 찾을 때는 피부과를 먼저 고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레이저 장비나 피부에 대한 치료를 위한 각종 장비와 의약품들이 있으니 가장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가시 박힘 예방법

가시가 가장 잘 박히는 부위는 손바닥이나 발바닥과 같이 접촉면이 많은 신체 부위입니다. 그 중에서도 저와 같이 정말 예상하지도 못한 원인에 의해 가시가 박힐 수도 있으니 항상 주의를 기울이셔야 할것 같습니다. 또한 실내에서 생활이 많아지는 요즘과 같은 시기에 집에서 신을 수 있는 거실화나 발이 편한 실내화 등을 실내에서 신으셔서 혹시 있을지 모르는 날카로운 것들로 부터 발을 보호 하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저도 답답한게 싫어서 집에서는 양말이나 실내화를 잘 신지 않는 편인데 이번에 고생을 하고 집에서도 실내화를 신고 있습니다. 혹시 발이 편한 쿠션 실내화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스토어를 통해서도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발이 편한 쿠션 실내화 층간소음 방지 슬리퍼 집들이 선물 : 봄날엔마켓

발이 편한 쿠션 실내화 족저근막염 방지 슬리퍼 층간소음 방지 슬리퍼 거실화

smartstore.naver.com

마치며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가시 박힘으로 고생한 저의 경험담을 전달드렸습니다. 작은 가시라고 무시할게 아니라 파상풍이나 염증 등 더 큰 고통과 불편함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검증되지 않은 민간 요법을 통해서 가시를 제거하지 마시고 가까운 병원을 찾으셔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가시를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발이 건강해야 생활에 지장도 없고 건강의 기본이 발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가시 박힘을 제거하고 나니 통증도 사라지고 불편함도 없어졌으며 앞으로는 집에서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실내화를 신고 생활을 해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