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제철 과일 왕대추 사과대추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트위티 파파입니다.

여러분들은 사과대추라고 들어보셨나요? 얼마전 추석 연휴에 와이프의 본가에 다녀왔는데 장모님께서 사과대추라는 것을 간식으로 주셨습니다. 예전에 본적이 있긴 한데 대추보다는 크고 사과보다는 작은 과일로 아주 맛있게 맛이 들어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와이프도 옆에서 배가 부른데도 너무 맛있다며 아삭아삭한 식감을 가진 사과대추를 계속 먹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회사에서 지원하는 온라인으로 농수산물을 살 수 있는 곳이 있는데 그 곳에서 사과대추를 발견하고 바로 주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알고보니 이 왕대추 사과대추는 10월에만 나오는 과일로 지금이 바로 제철인 과일이었습니다. 맛도 좋고 효능도 좋은 이 사과대추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왕대추 사과대추 효능

 

사과대추는 사과와 같이 아침에 먹는 것이 더욱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에 좋은 많은 효능이 있는 사과대추의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피부미용 및 피로회복

 

 

흔히 사과대추라고 알고 있는 이 대추는 사과와 대추를 접붙여 만든 과일이라고 합니다. 9월 말에서 10월에 수확하는 과일로 지금이 아주 맛있고 효능도 좋은 제철인 과일입니다. 이 사과대추에는  피부와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는 과일로 알려진 귤보다 10배, 사과보다는 20배나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 미용과 피로 회복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독소 배출에 좋은 라이코벤 성분도 들어 있어 독소 배출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변비예방 및 노화방지

또한 사과대추는 사과와 대추를 접붙여 키운 과일로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항산화 물질로 아려진 베타가로틴 폴리페놀도 많이 들어 있어 변비와 장 건강에도 좋으며 노화 방지와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사과대추에는 다양한 항산화 작용 성분들도 많아 체내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도 갖고 있습니다. 이 활성산소는 우리 몸에 많이 쌓이면 백해 무익으로 노화와 암 등을 유발할 수 있고 면역력도 약하게 만드는 등 악영향을 많이 미칩니다.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할 수 있는 사과대추는 다양한 직거래 장터나 온라인 쇼핑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증 치료 및 불면증 해소

 

 

사과대추는 대추의 성질도 갖고 있기 때문에 따뜻한 성질의 과일로 수족냉증, 자궁냉증과 같은 냉증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추워지는 날씨에 대비해 지금 제철인 사과대추를 구입하셔서 맛과 함께 건강도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사과대추는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데 수면을 유도하는 신경전달물질인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은 저녁 드시고 사과대추를 3~4개 정도 드셔 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과대추 부작용

 

 

사과대추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따뜻한 성질의 과일로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이 많이 드시는 것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칼로리가 높지는 않지만 당분이 많은 음식으로 당이 높으신 분들도 섭취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사과대추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열이 많은 체질이라 너무 많이 먹는건 피해야 겠습니다. 반대로 와이프는 몸이 찬 성질이라 옆에서 많이 먹을 수 있다며 좋아하네요. 여러분들도 참고하셔서 마트나 온라인 쇼핑을 통해 좋은 사과대추를 구입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0월이 제철이니 너무 늦지 않게 주의하세요.

 

마치며

10월도 벌써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지금이 제철인 사과대추를 구입하셔서 한번 즐겨 보시면 정말 색다른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항상 건강정보를 소개해드릴 때 말씀드리지만 앞서 설명드린 사과대추의 효능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을 말씀드린 것입니다. 모든게 정답이 없듯이 너무 맹신하시지는 말고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질환이나 질병이 있으신 분들은 정확하게 판단하고 치료방법을 찾는 것이 더욱더 중요하므로 전문의의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모두 모두 건강을 위해서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