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WWDC 2020 6월 22일 온라인 개최확정

저는 애플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애플워치, 에어팟 등등 적어놓고 보니 애플빠라고 할 정도로 거의 대부분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네요. 국내에서 삼성 제품에 비해 국내에서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애플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이유는 지금은 많이 떨어졌다고는 하지만 애플에서 느낄 수 있는 애플만의 감성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 WWDC란?

애플에서는 매년 두 번의 큰 행사를 개최합니다. 9월에 아이폰 신제품을 개발하는 가장 큰 이벤트가 있고 6월에는 새로운 운영체계를 발표하는 WWDC(World Wide Developers Conference) 입니다. 매년 6월에 발표되는 새로운 운영체제를 9월 아이폰 신제품 출시에 맞춰 릴리즈 하였습니다.

 

언제 어디서 볼 수 있을까?

 

올 해 WWDC 2020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를 한다고 합니다. 날짜는 2020년 6월 22일(태평양 표준시 기준)입니다. 태평양 표준시라는게 뭔지 몰라서 찾아봤더니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사용하는 시간이고 현재 서머타임이 적용되어 우리나라 시간에서 16간을 빼면 됩니다. 즉, 미국 시간으로 6월 22일부터이니 우리나라는 6월 23일이 되겠습니다. 딱히 시간은 없는걸로 봐서는 아직 미정인것 같네요. 시청 방법은 애플 TV나 이벤트 페이지에서 온라인 시청이 가능하고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몰랐는데 예전 WWDC는 유료 참가 행사였고 비용이 약 1,500달러 정도 였다고 합니다. 올 해에는 저도 한번 처음부터 참가를 해보려고 합니다. 추후에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소식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두근두근 코딩 축제 시작이라는 슬로건으로 기대가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출시되면서 증강현실 AR에 대한 기능이 강화 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이폰 12도 LiDAR 스캐너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iOS 14및 iPadOS 14에서는 AR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 될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추거적인 정보가 있으면 전달드리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