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카로 딱 좋은 벤츠 소형 SUV 벤츠 GLB 2020 출시 예정

저희 아버지께서는 제가 어렸을 때 부터 세단이 아닌 SUV를 많이 운용하셨습니다. 가장 최근에 운행하셨던 SUV는 쌍용자동차의 렉스턴이었습니다. 제가 탔던 SUV의 느낌은 힘은 좋은데 차는 크고 시끄럽고 울컥 거리고 디자인은 그저 그렇고 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렸을 때 "나는 세단 타고 다닐거야"라고 생각했었고, 제 첫 차는 2014년도 5월에 구입한 쉐보레의 말리부 2.4였습니다. 지금까지도 잔 고장 없이 아주 잘 타고 있습니다. 첫 차 구입 당시, 핸들링과 안전성이라는 장점이 있다는 말리부를 선택했고 경쟁차종인 소나타나 K5에 비해 떨어지는 옵션은 포기했지만 아주 만족하면서 잘 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기가 태어나고 나니 짐이 엄청 많이 늘어나고 더 넓은 차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자동차 트렌드는 SUV였고 디자인도 훌륭하고 승차감도 훌륭한 차들이 많이 출시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벤츠에서 출시 예정인 소형 SUV인 벤츠 GLB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SUV 타고 싶은데 GLC는 너무 비싸고 GLA는 또 너무 작고 어떡하지?

명차 중에 명차라고 평가 받는 벤츠의 SUV 라인업은 세단과 같이 클래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가장 엔트리 모델인 GLA를 시작으로 GLC, GLE, GLS 이렇게 나뉘는데 벤츠의 클래스의 A, B, C, E, S 중 B클래스의 해당하는 SUV가 없는데 이번에 벤츠에서 GLB 라인업을 추가하며 SUV도 모든 클래스의 라인업을 갖추었습니다. 하지만 벤츠라는 브랜드의 차가 워낙 고가이고 SUV라서 세단 보다도 같은 클래스의 경우 차량 가격이 더 높은 점을 고려했을 때, 저와 같은 초보 아빠와 30대 초반 40대까지 구입하기에는 7,000만원이 넘는 GLC는 무리인 경우가 많으실겁니다.

 

한편 GLA는 SUV라기 보다는 해치백 스타일의 차로서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작은 느낌이 있어 선택하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GLB는 박스형 형태의 SUV로서 넓은 공간을 자랑하고 가격도 GLC보다는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어 처음 벤츠 SUV로 처음 입문하는데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벤츠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For family & friends 라고 광고하고 있네요.

벤츠 GLB 2020 제원과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벤츠 GLB는 아직 우리나라에서 출시가 된것은 아니고 유럽과 미국, 그리고 중국에서는 출시가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벤츠 GLB는 2가지 이상의 트림으로 출시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1. 기본 제원

 - 길이 : 4634mm

 - 너비 : 1834mm

 - 높이 : 1659mm

 - 축거 : 2829mm

 - 트랙 앞 : 1605mm

 - 트랙 뒤 : 1606mm

 - 적재 실 너비 최대 : 1298mm

 - 적재 실 깊이 최대 : 1808mm

 

2. 벤츠 GLB 220

 - 엔진 : 가솔린 4기통 / 1.991cc / Euro 6d ISC-FCM C (인증)

 - 밋션 : 8G-DCT (오토)

 - 출력 : 165kw  / 224마력

 - 토크 : 350Nm / 1,800 ~ 4,000 RPM

 - 최고속도 : 240km/h

 - 가속도(제로백) : 7.1초

 - 복합연비 : 8.8km/L

 - 복합 CO2 배출량(g/km) : 159 - 153

 - 구동방식 : 전륜 (FF)

 

3. 벤츠 GLB 250 4MATIC

- 엔진 : 가솔린 4기통 / 1.991cc / Euro 6d ISC-FCM C (인증)

 - 밋션 : 8G-DCT (오토)

 - 출력 : 165kw  / 224마력

 - 토크 : 350Nm / 1,800 ~ 4,000 RPM

 - 최고속도 : 236km/h

 - 가속도(제로백) : 6.9초

 - 복합연비 : 9.2km/L

 - 복합 CO2 배출량(g/km) : 169 - 162

 - 구동방식 : AWD (4MATIC)

위의 두가지 트림이 우리나라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라인업입니다. 두 트림간의 차이는 4MATIC 적용 여부와 차량의 외부와 내부에 적용되는 디자인 차이 및 옵션 차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가까지 알려진 바로는 250 모델은 AMG 디자인이 적용된 프리미엄 라인일 것으로 보이며 220 모델은 기본 트림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트림과 옵션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6,000만원에서 6,500만원 수준으로 형성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외에서는 7인승 모델까지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7인승 모델은 빠질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트렁크 공간도 여유가 있어서 저처럼 아이가 있으신 분들,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벤츠 GLB 국내에는 언제 출시될까요?

아직 정확한 국내 출시 일정을 나오지 않았으며, 여러 벤츠 카페를 통해 접한 정보에 따르면 이미 우리나라에 상당 물량이 입항 되어 있다고 합니다. 올해 초 부터 계속 사전예약은 받고 있었으며, 지금도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 상태이니, 관심 있으신 분은 가까운 벤츠 매장을 통해 사전 예약 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출시일정은 5월에서 6월 사이로 보고 있는데 코로나 19로 인해 일정이 조금 뒤로 밀릴 가능성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해 초에 GLC를 시승하고 왔었는데 오래 시승을 하지는 못했지만, "우와~ 벤츠는 이렇구나" 라고 감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도 지금 차를 SUV로 바꾸고 싶어서 이것저것 검색을 많이 하고 있는데 GLB는 저와 같은 30대 아빠들이 그나마 접근할 수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에 출시되면 더욱더 자세한 내용은 추가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7)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