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실손 실비보험 아토피 제로이드 보험금 청구 방법
- 생활정보
- 2020. 6. 1.
안녕하세요? 트위티 파파입니다.
모두 실손의료보험(실비보험)은 갖고 계신가요? 저는 몇 년전에 종신보험 있던걸 해지하고 실손의료보험만 하나 가입했는데 종신보험 유지를 위한 보험료가 부담이기도 했고, 술은 가끔 마시고, 담배는 안하고 있고 사실 불의의 사고가 있을 수도 있지만 미래의 불확실성에 너무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차라리 그 돈을 좀 더 모아서 나중을 대비하자라는 생각이 더 컸습니다. 무언가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한 두려움을 조장하는 보험사들의 전략에 휘말리고 싶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실손보험은 실 생활에서 필요한 병원 진료나 도수치료 같이 필요할 때 보험금을 받을 수 있고 충분히 합리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의 보험료로 종신 보험과는 다르게 하나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오늘은 현대해상 어플로 실손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는데 저희 딸이 태어나기 전 가입했던 어린이 굿보험을 중심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특히 아토피로 제로이드와 같은 처방을 받고 구입할 수 있는 보습 크림, 로션의 보험금 청구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실손 의료보험, 실비보험이란?
실손 의료보험이란 민영의료보험, 의료실비보험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피보험자가 질병이나 상해에 따른 병원치료를 받을 때 약관에 약정한 금액만을 지급하는 정액보상과 달리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지급받는 상품을 말합니다. 환자가 병의원에서 치료를 받고 청구되는 병원비 중 국민건강보험으로는 보장받을 수 없는본인 부담금 해당되는 의료비 중 90%까지 보장해줍니다. 실손 의료보험은 여러 보험사에서 가입했다 하더라도 보험사 한 곳에서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2018년 하반기부터는 회사에서 가입된 단체 실손의료보험이 있다면 기존에 가입한 개인 실손보험을 중지하는 것도 가능하며 개인실손보험 중지 기간엔 보험료 납부와 보장 없이 단체 실손으로만 의료비를 보장받는 방식입니다.
중복해서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며, 이후에 퇴사로 단체 실손이 종료되면 중지했던 개인실손보험을 별도 추가 심사 없이 재개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실손 의료보험은 건강보험에서 지급받지 못하는 본인 부담금 중 90%까지 보장 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입니다. 보험사 한 곳에서만 보장 받을 수 있으며, 많은 보험사들의 보장 항목이 거의 동일하며 보험료도 비슷한 수준입니다. 따라서 본인이 사용하기 편한 보험사를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해 꼼꼼히 비교하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현대해상 어린이 실손 의료보험
저는 메리츠 화재의 실손 의료보험을 가입하여 도수 치료나 본인 부담금이 발생할 때 보험금을 청구하여 보장 받고 있으며, 도수치료 받을 때 확실히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희 딸은 태어나기 전 현대해상 태아 보험을 가입했고 그 때 같이 현대해상 무배당 굿앤굿 어린이 종합보험(Hi1804)이라는 실손 의료보험까지 가입했습니다. 보장내용은 다른 실손 의료보험이랑 동일하고 이번에 아토피로 처방 받은 피지오겔과 제로이드 구입 비용을 보장 받았습니다. 외래 진료에 대한 의약품 처방 중 본인 부담금으로 발생하는 부분의 20%정도만 공제 후 보험금을 받을 수 있어 저렴하게 의약품을 처방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0,000원짜리 제로이드 MD를 처방 받을 경우 30,000원 결제 후 20%인 6,000원만 개인이 부담 후 나머지 24,000원은 보험금으로 다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는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1회에 20만원까지인가 받을 수 있고 횟수는 보험금 한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본인의 보험 약관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현대해상 어플로 실비보험 청구하는 방법?
많은 실손 의료보험 상품들이 있지만, 실손 의료보험의 가장 큰 경쟁력은 얼마나 빨리 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는것 같습니다. 실손 의료보험 상품들은 대부분 보장하는 항목이 동일하기 때문에 병원을 다녀오거나 의약품을 사고 나서 바로 실손 의료 보험을 청구하고 빠른 시간안에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가장 경쟁력이 생길 것입니다. 현대해상 실손 의료보험도 어플로 간단히 상해나 질병 내용을 등록하고 해당 보험금을 쉽게 청구할 수 있었습니다.
현대해상 실손 의료보험의 보험금 청구는 현대해상 어플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현대해상 어플 실행 후 보험금청구 메뉴에 들어가면 로그인을 해주어야 하는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은 은행처럼 현대해상 홈페이지에서 어플로 공인인증서 이동 후 로그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보험금 청구 메뉴에 들어가면 신규와 추가 보험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규로 보험금을 청구할 경우 계약자와 피보험자 관계 및 질병 종류 등을 입력합니다.
만약 신규가 아니라 기존에 같은 질병으로 청구한 이력이 있다면 추가 서류 접수를 선택합니다. 그 이후 과정은 신규와 추가가 동일합니다.
질병이나 상해 내용 입력 후 보험금 지급 계좌를 선택합니다. 저처럼 아기 실손 보험의 경우에는 계좌 선택을 수익자로 하시고 본인 계좌를 선택해줍니다.
이 과정까지 마치고 나면 은행에서 받은 영수증이나 진료 상세내역을 스킨이나 사진으로 촬영 후 업로드합니다. 보통 아토피로 처방 받을 경우 병원에서 먼저 관련 서류 필요하냐고 물어보시는데 처방전 받으실 때 반드시 챙기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증빙 서류까지 첨부하고 접수완료를 눌러주시면 실비 보험 청구가 완료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평일 기준으로 오전에 접수 하면 빠르면 당일 오후나 늦어도 다음날 오전에는 처리 완료 후 보험금이 입금 되었습니다. 빠르게 보장 받는게 생명이기 때문에 위의 절차 숙지하셔서 늦지 않게 청구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 포스팅을 하면서 혹시나 보험 광고처럼 보이면 어쩌나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많이들 가입하고 계신 실손 의료보험 상품이고 보장 내용은 거의 동일 하기 때문에 어떤 보험사의 상품을 가입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다만 보험금 청구의 편의성과 신속성을 고려하시어 본인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아기가 뱃속에 있을 때 가입했던 태아보험과 연계하여 가입한 실손 의료 보험으로 아토피 진단 후 아토피에 필요한 보습제를 실손 의료보험을 통해 청구하고 받아봤는데 굉장히 편리하고 빠른 처리로 보습제 구입 후 바로 바로 청구해서 보험금을 받고 있습니다. 보험금을 받는 것 보다 딸 아이가 아토피로 고생하지 않는 것이 더 좋은데 24개월 이후에는 조금씩 더 나아진다고 하니 보습 열심히 해주면서 관리 잘 해서 예쁜 피부 갖도록 잘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실손 의료보험으로 보험금을 청구해야 하는 분들은 위의 청구 방법을 참고 하셔서 빠른 보험금 처리 받길 바라겠습니다.
추가내용
이번에는 계속 사용하던 제로이드 MD가 아니라 피지오겔 AI 리페어를 받아왔는데 이 크림 로션은 화장품으로 분류가 되어서 현대해상 실비 보험금을 받을 수 없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피지오겔 처방 받으시려는 분들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 발레파킹 예약방법 및 가격 (0) | 2020.06.05 |
---|---|
비말 차단마스크(KF-AD) 가격 및 구입방법 (1) | 2020.06.05 |
파이썬 기초 강좌 아나콘다 설치방법 (0) | 2020.05.29 |
외국에 보낼 문서 공증 받는 방법 및 아포스티유 협약 (1) | 2020.05.28 |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조건 및 선납 상환 방법 (3) | 2020.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