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 후원 예약 비밀의 화원 관람

안녕하세요? 트위티 파파입니다.

요즘 계속 너무 오랜 시간 동안 글을 못 남기고 있는데 또 너무 오랜만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비밀의 화원 후원으로 유명한 창덕궁을 얼마 전 관람했었는데 창덕궁 후원 예약하는 방법 및 간단한 후기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창덕궁 후원은 지금과 같은 코로나 시국만 아니었다면 매일 평일에도 관람 예약이 굉장히 어려운 아름다운 고궁 중 하나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예약 없이는 관람이 불가하니, 방문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예약 후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조선시대 가장 오랜 시간 동안 왕이 살았던 창덕궁

여러분은 우리나라 고궁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보통 우리나라 조선시대 유명한 궁궐이라 하면, 경복궁을 많이들 떠올리실 것 같습니다. 저도 부끄럽지만 경복궁이 가장 크고 유명해서 조선시대에는 경복궁에서만 왕들이 생활했던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조선시대 왕이 가장 오랫동안 거처했던 궁궐은 경복궁의 이궁으로 지어진 창덕궁입니다. 창덕궁의 인정전이라는 곳에서 많은 조선시대 왕들이 집무를 봤으며, 창덕궁은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도 지정된 매우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궁궐입니다.

 

비밀의 화원, 왕의 동산 금원, 후원

우리에게는 비밀의 화원으로 잘 알려진 후원은 원래 왕의 동산이라는 뜻의 금원이었다고 합니다. 창덕궁 뒷쪽으로 큰 규모의 연못과 아름아운 조경과 정자 등이 잘 조성되어 있는데 후원에 들어가면 이곳이 과연 서울 한복판인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숲이 우거지고 아름다운 새 소리가 가득한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조원의 모습을 갖고 있습니다. 너무나도 아름다운 모습을 하고 있는 후원을 관람하기 위해서는 정해진 시간에 예약을 하여 한정된 인원만 입장할 수 있는데 아래 예약 방법을 참고하셔서 아름다운 창덕궁과 후원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창덕궁 후원 예약방법

창덕궁 후원을 관람하기 위해서는 창덕궁 공식 홈페이지에서 후원 관람을 예약해야 합니다. 위에 보이는 메뉴에서 후원관람예매와 전각관람예매를 선택하셔서 예매를 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주의하셔야 할 것이 후원 관람을 하기 위해서는 전각 관람도 함께 예매를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각이라는 것은 창덕궁 정문인 돈화문으로 입장하기 위한 것으로 전각은 굳이 인터넷으로 예약하지 않아도 현장에서 바로 결재하여 입장하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전각은 교통카드로도 입장이 가능하며 성인 기준 3,000원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후원 관람은 반드시 인터넷으로 예매를 하고 가셔야 합니다. 후원은 회차별 최대 30명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며, 인터넷 예매로는 20명, 현장 발매는 10명까지만 할 수 있어 선착순으로 원하는 시간대에 예매를 하셔야 관람이 가능합니다. 선착순 인터넷 예매는 관람 희망일을 제외한 6일 전, 오전 10시부터 하루 전까지 선착순 마감입니다. 현장 발매는 관람 당일 오전 9시부터 전 회차 동시 선착순 판매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날씨가 좀 더 따뜻해지고 코로나 시국이 좀 나아지면 정말 예매하기 힘드니 반드시 원하시는 날짜를 미리 생각하셔서 예매를 성공하시 바랍니다.

위의 관람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핸드폰 번호로 간편 로그인을 하신 후 후원 특별관람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관람일자와 관람시간, 관람인원을 선택하시기 바라며, 성인 1인 기준 5,000원으로 결제까지 완료하시면 예약 안내 문자와 함께 창덕궁 후원 입장 시, 보여주시면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저는 겨울이기도 했고 평일 낮이었기 때문에 예약이 쉽게 되었습니다만, 앞으로 날씨가 따뜻해지면 정말 많은 관람객들이 몰릴 수 있으니 원하는 날짜에 미리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창덕궁 후원 4K 영상으로 경험하기 (K-Walk)

창덕궁과 후원을 직접 방문해서 관람해보시면 정말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궁궐의 모습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방문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제가 직접 촬영한 창덕궁 후원 걷기 동영상을 보시면서 조금이라도 창덕궁의 정취를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youtu.be/lpOHqmh0F8k

마치며

오늘은 창덕궁 후원을 관람하기 위한 예약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궁궐 관람을 좋아하는 편인데 지금까지 가 보았던 궁궐 중에서 창덕궁이 가장 아름다웠던 것 같습니다. 물론 경복궁의 큰 규모와 다양한 기능을 하는 궁궐을 보는 것도 매력이 있지만, 조금 더 비밀스럽고 왕들의 오랜 역사와 함께한 창덕궁도 묘한 매력이 있으니, 시간이 되신다면 관람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지금 당장 관람이 어려우시다면 위의 고화질 동영상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