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서치 콘솔 1분만에 등록할 수 있는 플러그인 오픈

블로그가 검색 사이트에서 보이질 않아요

저도 블로그를 개설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고 포스팅한 글의 수도 적어 방문자 유입이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우리나라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의 블로그 보다도 유입 시키기가 힘들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유입을 늘리고자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 각 포털에서 제공하는 웹 마스터 도구(구글은 구글 서치콘솔)를 통해 본인의 블로그 정보를 직접 포털에 등록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본인 블로그의 컨텐츠가 대형 포털 사이트에 노출될 확률이 커지고 자연스럽게 양질의 콘텐츠가 있다면 방문자수가 증가할 것입니다.

그럼 사이트 등록은 어떻게 할까요?

저도 블로그 초보라 여러가지 방법을 찾던 중 4월 27일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 형태로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할 수 있다고 하여 바로 등록을 해 보았습니다. 플러그인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티스토리 로그인 후 블로그 관리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관리 메뉴 아래에 플러그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플러그인 메뉴를 선택하시면 현재 블로그에서 사용하고 있는 플러그인 및 추가 할 수 있는 플러그인들이 보입니다. 그 중 아래 사진과 같은 Google Search Console 플러그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은 구글 서치콘솔에 블로그를 손쉽게 등록하고 사이트맵을 자동으로 제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기존에는 사이트맵을 생성하고 티스토리 스킨에서 Html을 수정하는 등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구글 서치플러그인 설정을 통해 간단하게 블로그를 구글에 등록하고 사이트맵을 제출할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은 플러그인 선택 후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하고 사이트 정보 제공 등을 위해 권한 요청에 허용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 됩니다. 정말 기존에 비해서는 간단한 방법으로 구글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설정 완료 후 구글 서치콘솔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실적 레포트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등록 후 바로 확인하면 아직 제공 실적이나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데 아마도 데이터가 집계되는데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열심히 포스팅하고 많은 포털에 제 글이 노출되기를 기대하며 하나씩 설정을 하고 있었는데 정말 고맙게도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을 통해 쉽게 구글에 제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양질의 컨텐츠를 통해 많은 분들께 좋은 정보도 드리고 제 글들이 많은 분들이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15)

Designed by JB FACTORY